Media Log

비즈하드는 기업들의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이다.

일정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이 곳에서 가입 후 바로 사용해 볼 수도 있다.
중소 기업 환경의 편의를 중점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것보다는 여러명이서 함께 사용할 때에 더욱 많은 가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전용탐색기, 웹탐색기, 메신저, 웹메일 서비스가 있다.
하나씩 간단하게만 살펴보자.

클릭하면 큰 그림으로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즈하드 전용탐색기

데이터 공유를 위한 비즈하드 데스크탑 어플리케이션으로 Windows 2000, XP, Vista 에서 구동 가능하다.
회사내에서 데이터 공유는 물론이고, 사내 조직별로 그룹디스크를 만들어 그룹별 공유도 할 수 있다.
게스트 폴더는 외부 협력사와 자료를 교환할 때 유용하게 사용된다.
웹링크와 대용량 메일 또한 아주 유용한 기능 중 하나다.
웹링크는 업로드된 파일의 URL을 얻어와서 오픈 마켓이나 자신의 웹페이지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익명의 누군가에게 파일을 전달하고 싶을 때 주소만 보내주면 클릭 한번으로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대용량 메일은 무제한 용량의 커다란 파일을 메일로 전송하는 기능이다.
메일을 받는 입장에서는 ActiveX를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외부 업체나 거래처에 쉽게 파일을 전달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탐색기


이번엔 웹탐색기이다. 웹브라우저만 있다면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어떤 환경에서건 설치 없이 쉽게 실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안폴더와 대용량 메일을 제외하곤 전용탐색기와 거의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즈 메신저

사내에서 가장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원격제어, 파일전송, 그림판, 대화내용 저장 등 업무하기에 편리한 여러 기능 등이 있다.
또한 비즈하드 디스크와 홈페이지등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연동되어 있고, 관리자가 사용자를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대화상대 목록에 자동으로 추가되기 때문에 입사/퇴사 시에도 범용 메신저처럼 일일히 등록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메일 서비스

이번엔 웹메일 서비스이다.
명함에 포탈사이트로 된 이메일 주소가 적혀 있다면 웹메일 서비스 신청을 고려해 볼 만하다. 자신의 회사 이름으로된 메일 계정을 무료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