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Firefox 3.0과 오픈소스

2008. 5. 18. 18:40 | Softwar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오픈소스가 참 좋아지고 있다.

내가 즐겨 사용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 그것들은
vim, Firefox, 그리고 텍스트큐브이다.
- gSoap이나 otl 같은 개발 라이브러리들도 사용하곤 하는데, 별로 좋아하진 않는다 :(

오픈 소스 프로젝트들은 대부분 플랫폼이 윈도우즈이건 리눅스이건
또는 비스타이건 XP이건 상관없이 다 잘 동작한다.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불법적으로 시디키를 구해서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 사실 이런 부수적인 것들 말고 프로그램 자체도 훌륭하지만.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의 오픈소스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따끈따끈한 최신 업데이트물을 자주 맛볼 수 있는 점일 것이다. -그것도 무료로!

vim같은 경우에는 너무 예전부터 만들어진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덜하지만, Firefox나 텍스트큐브 같은 경우는 아주 자주 업데이트 된다.
Firefox는 2.0대 버전과 3.0대 버전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었는데, 얼마전까지 3.0 beta가 진행되다가 오늘 문득 들어가보니 딱지를 beta에서 rc1 으로 바꿨길래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봤다. -rc 버전 같은 경우는 출시용하고 거의 별반 다름없다.

외관이 2.0 하고 조금 바뀌었는데, 새로운 디자인과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보는 것은 언제나 신선한 느낌을 갖게한다. -너무 많이 바뀌어 있지만 않다면.

속도가 3배 정도 빨라졌다고 하는데, 익스플로러나 파폭 2.0보다 확실히 빨라진 것 같긴 하다.

아래 release note에 보면 개선 사항들에 대한 목록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오타쿠처럼 너무 꼼꼼하게 하나씩 다 읽어보진 말도록 하자. 단지 새로 올라온 따끈따끈한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쓴다는 것 만으로 좋은거니까 ;-)
release note 보러 가기
firefox 3.0 다운로드 하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