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Writing Secure Code - 10점
Michael Howard 외 지음, 지정기 외 옮김/정보문화사

요즈음 계속 가벼운 책들만 읽어보다가 오랫만에 명서를 하나 골라 잡아 읽었다.
그저 그런 책을 읽는 것보다 좋은 기술 서적을 읽을 때에는 훨씬 더 많은 집중력이 필요하고 그만큼 몸도 지치게 되는데, 사실 그래서 이런 좋은 책들을 집어 들기 위해선 큰 각오와 용기가 필요하다.
강컴에 꽤 오랫동안 좋은 책들도 안나오고 해서, 이번엔 맘을 다 잡고 몇 일간 이 책을 쭉 읽었는데, 내용이 꽤나 어려워서 많은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고 넘어가버렸다.
명서를 완독하게 되면 힘든 만큼 가슴이 뿌듯해야 하는데 너무 많은 것을 모르고 넘어가서 큰 기쁨을 느낄 수 없었다.
조금 더 실력을 쌓아서 내년 쯤 되면 다시 읽어봐야 할 것 같다.

이 책은 보안에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를 자세히 다루고 있으므로, 개발 플랫폼이나 분야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라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마이클 하워드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일하고 있는 유명한 수석 보안 관리자인데, 가장 최근에는 Writing Secure Code for Windows Vista 라는 책을 저술 했다.

비스타에만 집중해서 쓴 이 얇은 책은, 나오자 마자 회사에 신청했었는데 빌어먹을 영어 실력 때문에 몇 장 깨작거리다가 덮어 버렸다.
그 후에 곧 한글판이 번역되어 나왔고, 또 회사에 신청했는데 아직도 못 읽고 있다.

이제 다음 타자는 Writing Secure Code for Windows Vista ^^